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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일리 제너도 쓰는 K뷰티 : 메디큐브의 틱톡 마케팅, Synthesio로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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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일리 제너가 한국 화장품을?!


지난 4월 12일, 카일리 제너의 틱톡 계정에 한국 뷰티 브랜드 제품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바로 메디큐브의 뷰티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영상이었습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약 9,400만 회를 기록하며 카일리 제너의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의 메디큐브 샤라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23년 7월, 헤일리 비버의 틱톡 GRWM 영상에 사용된 제품 중 하나로 메디큐브 제품이 등장했습니다.

메디큐브 측에 따르면 이는 협찬이나 시딩이 아닌 헤일리 비버의 자연스러운 언급이었다고 합니다.




해외 인플루언서의 꾸준한 언급에 힘업어,

메디큐브를 만들고 있는 에이피알의 2025년 1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6% 성장하였고

매출에서의 해외 비중 또한 71%로 크게 상승했습니다.


메디큐브의 이러한 성장에는 틱톡 이야기가 빠질 수 없는데요.

카일리 제너와 헤일리 비버의 영상 역시 틱톡에서의 언급이었으며,

국내 브랜드 중 메디큐브는 틱톡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손꼽힙니다.




틱톡에서의 메디큐브 언급 분석




실제로 Synthesio(신세시오)에서 확인한 메디큐브의 틱톡 언급량은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왔으며,

특히 올해 3월부터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조회수 트렌드 역시 2024년에는 몇몇 콘텐츠들의 조회수 견인으로 간간히 히트를 치는 모습을 보였으나,

올해 3,4월에는 일별 평균 조회수 약 1140만 회를 기록하며 연일 꾸준한 트렌드를 이어갔습니다.








메디큐브가 언급된 틱톡 게시물에서 함께 사용된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koreanskincare, #kbeauty와 같은 한국 브랜드임을 알리는 해시태그들이 상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K-뷰티는 이제 전 세계적으로 그 자체로 강력한 브랜드 가치를 지니게 되었으며,

마케팅 키워드로써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죠.




Synthesio 신세시오 실제 화면
Synthesio 신세시오 실제 화면


해시태그 중 특히 사용자가 틱톡에서 본 제품을 실제로 구매했다는 뜻의 해시태그인

#tiktokmademebuyit 의 25년 1월~4월 언급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7,900% 상승했습니다.

이는 SNS에서의 메디큐브의 성장이 단순히 협찬 콘텐츠에 의한 수치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줍니다.







메디큐브의 틱톡 댓글 반응


크리에이터가 만들어내는 콘텐츠 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일반 소비자들의 댓글 반응입니다.

 어떤 제품에 대해 추천하는는 콘텐츠가 만들어졌더라도, '이 제품, 별로던데?' 라는 반응이 있다면

구매가 망설여지는 것이 소비자들의 심리죠.



Synthesio 신세시오 실제 화면
Synthesio 신세시오 실제 화면



메디큐브를 언급한 틱톡 댓글의 정서를 살펴본 결과 긍정 53.9%, 27.9% 부정 7.4%로,

긍정적 반응이 과반 이상을 차지하며 일반 유저들의 반응 역시 대부분 긍정적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메디큐브가 언급된 틱톡 댓글 예시 (Synthesio 신세시오 실제 화면)
메디큐브가 언급된 틱톡 댓글 예시 (Synthesio 신세시오 실제 화면)





메디큐브는 틱톡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더 넓혀가고 있습니다.

특히 K-뷰티의 강력한 브랜드 가치와 틱톡의 빠른 확산력을 이용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가고 있죠.


이제는 브랜드 마케팅과 바이럴의 빠질 수 없는 창구가 된 틱톡,

신세시오를 통해 틱톡에서의 브랜드 언급과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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