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워치 이미지 인사이트 : 브랜드와 소비자 행동의 숨겨진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이미지 분석 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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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워치 이미지 인사이트 : 브랜드와 소비자 행동의 숨겨진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이미지 분석 기술 🤳

  • 작성자 사진: Admin
    Admin
  • 2024년 7월 10일
  • 3분 분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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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이미지 분석의 선두주자, 브랜드워치(Brandwatch)

소셜 미디어에서는 매일 30억 개 이상의 이미지가 공유됩니다.

온라인에서 사람들은 사진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의견을 게시합니다.

브랜드 로고나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직접 글을 쓸 가능성은 낮더라도

사진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아주 많습니다.

이것이 브랜드가 소비자의 SNS에서 이미지를 분석해야하는 이유입니다.

소비자 트렌드, 선호도 및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트에서는 브랜드워치의 이미지 인사이트 중 로고감지 기능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트에는 로고감지 뿐만 아니라 이미지에 나타난 객체(피사체), 장면, 행동을 포착하는

브랜드워치의 스마트한 이미지 인사이트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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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림슨 헥사곤과의 합병으로 더욱 강력한 이미지 분석 기술을 갖다!

소셜 인사이트 플랫폼 크림슨 헥사곤(Crimson Hexagon)과 브랜드워치가 합병한 사실 알고 계시나요?

크림슨 헥사곤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이미지, 동영상 등 비주얼 데이터 분석에 있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2018년 브랜드워치와 합병하여 이미지 분석 기술을 통합해 더욱 강력하고 완벽한 기술을 갖게되었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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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속 Objects(객체, 피사체) / Scene(장면) / Action(행동) 분석으로 타겟 이해하기

브랜드워치는 텍스트없이도, 특정 이미지 타입이 포함된 전세계 포스트를 모두 불러올 수 있습니다.

텍스트 분석은 소비자가 무엇을 말하는지 알려주는 반면, 이미지 분석은 소비자가 '실제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소비자의 일상 생활에서 브랜드가 어디에 나타나는지 아는 것은 브랜드가 꼭 알아야할 중요한 지표입니다.

예를들어 바다로 놀러간 소비자가 음료를 마시는 사진을 게시합니다.

소비자는 브랜드와 제품을 태그하지도 않았고, 언급하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브랜드가 최근에 해변을 테마로 한 캠페인을 진행했다면, 해변에 로고가 포함된 이미지의 양은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지요?

앉아있는 동안, 골프를 치는 동안, 전화를 받는 동안 우리의 제품을 사용할까요?

화장실에서, 운동장에서, 비행기 안에서 우리의 브랜드와 함께할까요?

포스터, 휴대폰, 침대가 우리의 브랜드 및 제품과 함께 등장할까요?

타겟에 대한 모든 인사이트를 브랜드워치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분석 결과는 얼마나 정확한가요?

AI가 발전으로 우리는 종종 이런 질문을 합니다.

"인간 분석가를 대체할까요?"

그러나 알고리즘은 여전히 "인간의 손길"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당장은 아닙니다.

알고리즘이 실행될 환경을 만들고 설명하는 영역에서는 여전히 인간이 필요합니다.

이미지 분석은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분석하고 로고와 객체(피사체)를 감지합니다.

머신러닝 모델이 학습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제하며 전처리하는 과정은 인간이 수행합니다.

또한, 데이터를 사용해 모델을 훈련시키고 검증하며, 모델의 성능을 평가하고 유지보수하는 작업도 인간의 몫입니다.

하지만 실제 학습 과정에서는 컴퓨터가 데이터를 통해 패턴을 스스로 발견하고 학습합니다. 이것이 바로 머신러닝입니다.

이 알고리즘은 비결정론적이기 때문에 어떤 것이 존재하는지와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어느정도의 신뢰도를 가지고 결과를 추출해냅니다.

비결정론적이라는 뜻은 어떤 시스템이나 알고리즘이 같은 입력값에 대해 항상 동일한 결과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주로 확률적 요소나 예측 모델의 불확실성 때문입니다.

따라서,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이러한 비결정론적 특징을 가지며, 결과의 신뢰도를 나타내는 값(신뢰도 점수)을 함께 제공합니다.

인간이 판단하는 것이 아니기에 100% 정확하지는 않을 수는 있지만 학습된 머신러닝으로 높은 정확도를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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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브랜드워치 화면을 통해 알아보는 이미지 분석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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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워치 이미지분석 컴포넌트 캡쳐 일부: 추세 분석



추세분석 컴포넌트입니다.

Fading > Stable > Trending 으로 트렌드 경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이 실제로 보여주는 이미지 속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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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워치 이미지 분석 컴포넌트 캡쳐 일부 : 동시발생 분석


동시발생 분석이 가능한 이미지 분석 컴포넌트입니다.

동시발생 레이블 사이에 선을 연결해 즉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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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워치 이미지 분석 컴포넌트 일부 캡쳐: 이미지 타입별 비중


막대차트, 파이차트, 테이블차트 등 다양한 차트를 통해서

이미지 비중 및 언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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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워치 이미지 분석 컴포넌트 일부 캡쳐 : 이미지 카드


특정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미지타입에 포함된 피사체 및 멘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시각적 스토리를 전달하기 때문에 천마디 말의 가치가 있습니다.

무한한 디지털의 영역에서 이미지를 벌크로 분석한다는 것은 데이터 중심의 스토리를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놓칠 수 없는 브랜드, 제품, 고객 및 경쟁업체에 대한 통찰력을 가져보세요!


브랜드워치가 어떻게 이미지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당신의 브랜드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고 싶나요?

더 많은 것이 궁금하시다면 디센트릭의 DnA팀을 찾아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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