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마불 세계여행3🌎 '파트너 여행' 반응 분석
- Admin
- 5월 16일
- 2분 분량

화제의 여행 예능 지구마불 세계여행3 '파트너 여행' 반응 분석!
✈️ 화제의 여행 예능 지구마불 세계여행3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 여행 유튜브의 대표 크리에이터
곽빠원 (곽튜브, 빠니보틀, 원지)이 여행 대결을 펼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화제 모으고 있습니다!
🏆 프로그램에서 여행 대결 방식은?
TEO 유튜브 공식 채널에 업로드 되는 곽빠원의 영상 조회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선정되는데요!

여행 대결 순위: 조회수 VS 참여율
매주 선정되는 순위를 조회수 기준이 아닌,
시청자의 참여율을 기준으로 선정할 시 순위는 어떻게 변할까요? 📈
4월 26일에 방영된 여행 파트너와 함께하는 첫 여행 콘텐츠에 대해
다양한 소셜 지표를 통해 시청자의 실제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조회수 순위와 참여율 순위에서 1등을 차지한 콘텐츠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조회수 순위 1등 : 곽튜브 🥇
참여율 순위 1등 : 빠니보틀 🥇
참여율 순위에서 빠니보틀의 영상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빠니보틀의 영상이 조회수는 가장 낮았지만, 조회수 대비 시청자 반응은 가장 활발하였고,
분석 결과 시청자와의 정서적인 연결이 시청자의 더 깊은 몰입을 이끌어낸 결과로 해석됩니다.
그럼 이제 시청자의 반응의 분석 결과와 각 콘텐츠의 특징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겠습니다!
곽튜브 '파트너 여행' - 이집트


여행 파트너 이장우와 함께한 이집트 여행 콘텐츠에서 시청자 반응은 어땠을까요?
곽빠원 세개의 콘텐츠 중에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영상입니다. 👏🏻
시청자의 반응에서 여행 파트너와 케미 관련 언급량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이장우’, ‘먹는’, ‘행복’ 등 주요 키워드를 통해, 먹방 + 여행 + 케미 핵심 요소에 대해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빠니보틀 '파트너 여행' - 모리셔스


여행 파트너 정재형과 함께한 모리셔스 여행은
시청자의 참여율과 긍정 반응의 비율이 가장 높은 콘텐츠입니다. 👏🏻
여행 파트너의 케미 그리고 빠니보틀에 대한 높은 언급량을 통해,
여행지보다는 여행자에 대한 팬심과 정서적 연결로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힐링’, ‘잔잔한’ 등과 같은 키워드를 통해 여행 분위기와 감성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지 '파트너 여행' - 이집트


여행 파트너 차주영과 함께한 이집트 여행 영상은 여행지 자체에 대한 언급이 많았습니다.
콘텐츠 내에서 현실적인 여행 경험을 보여줌에 따라,
시청자는 ‘답답’, ‘스트레스’, ‘고구마’ 등 부정적인 키워드를 통해 여행지의 아름다움보다
현지의 리얼함과 그에 따른 여행지의 경험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행지에서의 불편하고 현실적인 경험이 시청자들에게 몰입을 유도하며
두번째로 높은 조회수와 참여율을 기록했습니다.
파트너 여행 콘텐츠 분석 요약

지금까지 각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별 시청자의 반응과 콘텐츠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지구마불 세계여행 3 에서는 조회수로 순위를 정하여 곽튜브의 영상이 1위였지만,
참여율을 기준으로 봤을 때 빠니보틀의 영상이 1위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파트너 여행 콘텐츠에서는 여행 파트너와의 케미✨가 높은 조회수와 시청자의 참여율에
큰 영향을 준 걸로 보입니다. 특히 팬심과 여행 분위기 요소가 시청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곽튜브와 같은 나라를 여행했지만 리얼한 여행 경험과 여행지에 대한 반응이 높았던 원지의 영상에서는 긍정적·부정적 반응이 다양하게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조회수만으로는 보이지 않는 시청자들의 실제 반응을 소셜 분석을 통해 다양한 지표로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요소와 함께, 앞으로 펼쳐질 곽빠원의 여행 콘텐츠에서의 순위와 반응이
더욱 기대됩니다! 👀
해당 리포트처럼 브랜드워치를 통해 여러분의 브랜드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싶으신가요?
혹은 소셜 미디어 상의 팬덤 반응, 소비자 인식, 트렌드 흐름을 분석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디센트릭의 DnA팀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
E-mail : marketing@samhwa.com
#지구마불세계여행 #지구마불세계여행3 #곽빠원 #곽튜브 #빠니보틀 #원지 #원지의하루 #여행 #이집트 #모리셔스 #파트너여행 #이장우 #정재형 #차주영 #소셜인사이트 #마케팅인사이트 #조회수 #참여율 #소셜미디어마케팅 #빅데이터분석 #빅데이터 #brandwatch #브랜드워치 #디센트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