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DXentric BLOG
호기심 많은 디센트릭 멤버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작성한 인사이트 리포트입니다.
💌디센트릭 리포트 활용 문의 : marketing@samhwa.com
검색
Admin
2024년 7월 31일
소셜미디어 벤치마킹을 해야하는 이유 02 - 이해 및 전략수립
지난 포스트에서 벤치마킹이란 무엇인지, 벤치마킹을 왜 해야하는지 중요성에 대해 설명을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트에서는 벤치마킹 지표들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이를 바탕으로 어떠한 전략을 수립해 나가야하는지 등에 대해 설명하도록...
Admin
2024년 7월 24일
Q:불닭볶음면, 왜 인기있는거야? AI:그건말이죠.. [AI가 분석해준 해외 SNS, 커뮤니티 반응!]
지난 6월, 덴마크에서 불닭볶음면 제품 중 일부가 너무 맵다는 이유로 리콜 조치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이러한 조치는 불닭볶음면을 더욱 ‘핫‘하게 만들었는데요. 실제로 리콜 결정이 내려진 다음날 불닭볶음면의 온라인 상 언급량은 전일 대비...
Admin
2024년 7월 16일
한눈에 보는 인플루언서 유형👀 : 우리나라의 메가, 매크로, 마이크로, 나노 인플루언서는 누구? (feat. 브랜드워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당장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들어가면 인플루언서의 광고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을 만큼 일상에 밀접해있는 마케팅 수단 중 하나인데요. 세계 인플루언서 시장은 매년 성장하여 2020년...
Admin
2024년 7월 10일
📷 브랜드워치 이미지 인사이트 : 브랜드와 소비자 행동의 숨겨진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이미지 분석 기술 🤳
온라인 이미지 분석의 선두주자, 브랜드워치(Brandwatch) 소셜 미디어에서는 매일 30억 개 이상의 이미지가 공유됩니다. 온라인에서 사람들은 사진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의견을 게시합니다. 브랜드 로고나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직접...
Admin
2024년 7월 1일
[Brandwatch Offical Partner] 공식파트너십 X(엑스, 구 트위터) 편
2022년,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를 440억 달러(약 58조 5000억원)에 인수하면서 아주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었죠. 2023년, 트위터의 회사명은 X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트에는 X(구 트위터)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X의 공식...
Admin
2024년 6월 26일
[Brandwatch Offical Partner] 공식파트너십 레딧(Reddit) 편
브랜드워치는 글로벌 SNS플랫폼들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어 왔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The front page of the Internet" 이라고 불리우는 온라인 대화의 중심지, 레딧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공식 파트너사만이 누릴 수 있는...
Admin
2024년 6월 18일
선업튀 변우석 인스타그램 파헤치기👀 팔로워 분석부터 성과 측정까지
‘선재업고튀어’의 열풍으로 변우석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9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드라마의 마지막화 방송일에는 첫 방영일 언급량의 44배에 달하는 188,559건을 기록하며 드라마와 함께 화제성도 급성장하였는데요. 신드롬급 인기를 얻고 있는 그의...
Admin
2024년 6월 13일
🦄 2024년, 전 세계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가장 많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인스타그램의 거인들: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상위 20명은 누구? 페이스북, 유튜브, 와츠앱에 이어 세계에서 네번 째로 사용자가 많은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은 월간 사용자가 약 14억 명에 달할 만큼 그 위상이 대단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Admin
2024년 6월 11일
소셜 리스닝도 AI시대! 자동으로 인사이트를 생성해주는 Synthesio GenAI💫
"방대한 데이터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분석해야하나요?"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어떻게 뽑아야하나요?" 소셜 리스닝 분석을 진행하면서 늘 고객분들로부터 받는 질문입니다. 그동안 Synthesio의 파트너사인 저희가 고객분들이 유의미한...
Admin
2024년 6월 7일
에미레이트항공 Vs. 아디다스 : 챔피언스 리그 결승에서 더 많은 노출을 얻은 스폰서는? 이미지 인사이트가 그 정답을 말해줍니다.
브랜드워치 이미지 인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인사이트는 크게 로고감지와 이미지컨텐츠 분석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로고 감지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혹시.. 알고 계시나요? 당신의 브랜드의 로고가 포함된...
DXentric 컨설턴트들이 전하는
따끈따끈한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뉴스레터 구독하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