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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센트릭 in 시카고 Salesforce CNX 2025 참관 후기

  • 작성자 사진: Admin
    Admin
  • 7월 16일
  • 2분 분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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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alesforce 공식 파트너사 디센트릭 DnM팀입니다!


지난 6월 11일(수)부터 12일(목)까지, 미국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McCormick Place)에서 열린 Salesforce 2025 Connections 현장에 저희도 공식 파트너사로 함께했습니다.


Salesforce Connections는 CNX로 불리우는 전 세계 마케팅, 커머스, 데이터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Salesforce의 최신 기술과 실제 고객 사례를 공유하며, 차세대 마케팅 전략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컨퍼런스입니다.


디센트릭팀은 가서 무엇을 보고 무엇을 배웠는지!

그 생생한 현장을 담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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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X 2025: 세션, 데모, 실습으로 가득한 현장


CNX 2025는 270개 이상의 세션, 50개 이상의 데모, 20개 이상의 실습 교육으로 구성된 대규모 컨퍼런스였습니다. 저희는 키노트 세션을 통해 Maketing Cloud의 전략적 방향성을 확인하고, 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인사이트 중심의 강의와 Agentforce를 직접 체험해 보는 핸즈온 세션에 참여하며, Agentforce가 나아갈 방향성과 기술적 구조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올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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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entic Marketing의 개막, 그리고 변화의 시작


CNX 2025의 주제는 바로 “Unlock Agentic Marketing Today” 였습니다.

AI 기반 Agentforce를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을 실현하고, 마케팅을 자동화·최적화하는 ‘Agentic Marketing’의 개막을 알리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단순한 기술 발표를 넘어, 마케팅의 미래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고, 실제 기업들은 AI 기술을 어떻게 구현하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가 가득해 유의미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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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entforce로 진화하는 마케팅 실행 전략


계속해서 언급되는 핵심 키워드가 있다는 것을 눈치채셨을 텐데요!

바로 “Agentforce”입니다. 저희 디센트릭 역시 이 기술에 특히 주목하고 있습니다.

Agentforce는 마케터가 캠페인의 ‘목표’만 설정하면, AI가 타겟팅, 메시지 추천, 채널 선택, 실행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AI 기반 플랫폼입니다.


고객 프로필 기반으로 적절한 콘텐츠와 제품을 추천하여 1:1 개인화를 확장하는 기능, 고객에 따라 실시간으로 웹 환경을 동적으로 구성하는 기능, A/B 테스트를 통해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기능 등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마케팅 캠페인은 더 빠르게, 더 효율적이게, 더 개인화된 방식으로 실행될 수 있음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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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Cloud Next: Agentforce로 완성되는 차세대 마케팅 플랫폼


Salesforce는 이번 행사를 통해 ‘Marketing Cloud Next’라는 차세대 마케팅 플랫폼 비전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B2B, B2C, 자동화, 개인화, 인텔리전스 기능이 Salesforce Core 기반의 단일 플랫폼에 Agentforce가 결합해, 2-Way Conversation, 캠페인 자동 최적화, 실시간 메시지/데이터/AI 소비 현황 모니터링 등 AI 기반 마케팅 실행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이로써 Agentforce는 단순한 자동화 도구를 넘어, 디지털 마케팅 진화의 중심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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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w 기반으로 확장되는 저니 설계의 유연성


이번 행사에서 또 하나 인상 깊었던 점은, 기존 Journey Builder가 Salesforce Flow와 통합된다는 점입니다. Flow는 기존 Marketing Cloud에서는 보지 못했던 UI인데요. Flow를 활용한다면 복잡한 조건과 트리거를 포함한 저니도 훨씬 더 유연하고 직관적으로 설계할 수 있게 됩니다.


디센트릭 DnM팀 역시 Flow를 통한 설계 역량 확보의 필요성을 크게 체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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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에서 찾은 실무의 해답, 작지만 깊었던 세션들


주요 키노트 세션 외에도 기존 솔루션에 관한 다양한 세션들이 진행되었는데요. 저희 팀이 최근 이메일 다크모드 적용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이슈를 겪었던 터라, 자연스럽게 이메일 다크모드 적용 시 주의할 점을 다룬 세션에 관심이 갔습니다.


캠프파이어처럼 옹기종기 모여 앉아 진행된 소규모 세션이었는데요. 관심 있던 주제에 강사와 거리가 가까워서인지 훨씬 더 집중이 잘 되었습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팁들을 얻으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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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Salseforce CNX 2025는 규모 만큼이나 배울 거리, 즐길 거리, 영감을 주는 콘텐츠가 정말 많았습니다! 이렇게 큰 글로벌 컨퍼런스 현장에 직접 참석한 것만으로도 큰 동기부여가 되었고, 우리 팀의 기술적 성장 방향에도 많은 영감을 주는 경험이었습니다.


디센트릭은 앞으로도 한발 앞서 최신 기술을 익히고, 고객에게 실력으로 인정받는 파트너사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 디센트릭 MX사업부 DnM팀 이현정 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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