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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watch Offical Partner] 공식파트너십 레딧(Reddit) 편


브랜드워치는 글로벌 SNS플랫폼들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어 왔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The front page of the Internet" 이라고 불리우는 온라인 대화의 중심지,

레딧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공식 파트너사만이 누릴 수 있는 특혜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많은 소셜 리스닝 툴 중 왜 SNS 플랫폼들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툴을 선택해야 할까요?

  1. 데이터 접근성 향상

  •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소셜 리스닝 툴은 해당 플랫폼의 데이터를 보다 원활하고 광범위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데이터​

  •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접근이 가능해져, 최신 트렌드와 사용자 의견을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품질 및 신뢰성 향상​

  • 공식 파트너십을 맺으면 데이터의 신뢰성과 정확성이 높아집니다. 비공식 경로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정책과 보안에 따라 언제 수급이 중지될지 알 수 없으며, 복구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누락이 잦을 수 있습니다.

4. 법적 및 윤리적 준수​

  •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각 플랫폼의 데이터 사용 규정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법적 문제를 예방하고, 플랫폼과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트너십을 맺으면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어 윤리적인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기술적 지원 및 협력

  • 공식 파트너십을 맺으면 해당 플랫폼으로부터 기술 및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레딧(Reddit)이란?

레딧(Reddit)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온라인 커뮤니티로,

사용자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미국 내에서 가장 큰 사용자 기반을 가지고 있으며, 캐나다, 영국, 호주 등 영어권 국가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레딧은 100,000개 이상의 커뮤니티와 5,000만 명 이상의 일일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플랫폼입니다.

레딧은 사용자들이 게시물을 올리고, 댓글을 달며, 투표를 통해 내용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서브레딧(Subreddit)'이라고 불리는 수많은 하위 커뮤니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서브레딧은 특정 주제나 관심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레딧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사용자들이 익명으로 활동할 수 있어 다양한 의견이 자유롭게 표현된다는 점입니다.

사용자들은 링크,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은 이를 보고 투표와 댓글을 통해 반응할 수 있습니다.

Reddit

브랜드워치의 공식 파트너사 레딧

브랜드워치가 레딧의 파이어호스(Firehose)를 최초로 출시한 사실 알고 계시나요?

브랜드워치는 레딧 커뮤니티 데이터를 합법적이고 규정에 따라 제공한 최초의 소셜 인텔리전스 회사입니다.

브랜드워치는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게시물과 참여 지표로 구성된 레딧 데이터에 대한 완전한 Firehose 액세스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해오며, 레딧의 규정 준수 인증도 완료하여 레딧 데이터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브랜드워치가 파트너 프로그램의 회원이 되었기 때문에 브랜드워치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우리는 브랜드워치가 우리만큼 중요하게 사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할 책임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레딧의 Global insight 이사, Rob Gaige-


Brandwatch에서 Reddit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이 타 솔루션들보다 더 유리합니다.

레딧과 공식파트너십을 맺은 타 솔루션 회사들보다 브랜드워치에서 레딧 데이터를 확인해야하는 이유로 무엇이 있을까요?

브랜드워치는 레딧데이터로 소셜분석에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이를테면 소비자 반응지표, 데모그래픽정보 뿐 아니라 레딧으로부터 제공받은 많은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시각화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레딧의 메타데이터

다음은 레딧의 게시물과 댓글에서 수집되는 멘션 메타데이터로,

레딧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수집됩니다.

  1. Post Subreddit: 게시물 또는 댓글이 포함된 서브레딧

  2. Reddit Score: 레딧 게시물이나 댓글의 순 투표 수

  3. Author Awarder Karma: 게시물/댓글이 작성될 당시 작성자의 총 카르마

  4. Author Awardee Karma: 게시물/댓글이 작성될 당시 다른 사용자에게 상을 줌으로써 얻은 작성자의 카르마

  5. Subreddit Subscribers: 게시서브레딧 구독자 수

  6. Score Upvote Percentage: 점수 업보트 비율

  7. Number of Comments: 게시물의 댓글 수

  8. Timestamp : 작성된 시간

  • 소셜 패널 (Social Panel)

레딧은 브랜드워치의 강력한 오디언스 분석 기능인 소셜패널에 제공되는 데이터 소스 중 하나입니다.

소셜패널을 통해 특정 세그먼트의 사용자 그룹을 생성해 이들의 voice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소셜패널 자세히 알아보기: https://blog.naver.com/dxentric_mx/223433949068


  • 다양한 시각화 차트

레딧의 데이터 분석을 위한 다양한 차트가 있습니다.

원하는 지표를 선택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계열 차트 & 멘션 리스트



  • 레딧 필터







레딧 관련 필터를 대시보드에 적용하여 편리한 방법으로 레딧 데이터를 분할할 수 있습니다.

-레딧 점수

-작성자 카르마

-서브레딧 구독자

범위를 지정해 보다 정확한 결과값을 얻을 수 있으며, 특정 서브레딧으로 필터링하거나 특정 서브레딧을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워치가 어떻게 레딧을 활용하여 당신의 브랜드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고 싶나요?

더 많은 것이 궁금하시다면 디센트릭의 DnA팀을 찾아주세요 :)

비즈니스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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