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분석도 함께 해야 진정한 소셜 빅데이터 분석! 언제까지 텍스트 분석만? (feat. 로고, 장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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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분석도 함께 해야 진정한 소셜 빅데이터 분석! 언제까지 텍스트 분석만? (feat. 로고, 장면 분석)




안녕하세요, 신디지오(Synthesio) 입니다.

소셜 미디어 시대의 도래로 다양한 컨텐츠들이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있습니다. 텍스트 위주였던 초기와 달리, 인스타그램의 등장 이후 공유 콘텐츠의 상당수가 이미지의 형태를 띄기 시작했는데요. 매일 30억 개가 넘는 이미지가 온라인 상에서 공유되고 있는 현재, 소셜 리스닝 툴을 활용하는 마케터들에게 있어 '이미지 분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What is Image Analysis?

이미지 분석이란?


이미지 분석은 '컴퓨터 비전' (computer vision) 또는 '이미지 인식' (image recognition) 이라고 하는데요. 단어 그대로 이미지에서 정보를 추출하는 프로세스 입니다. 최신 이미지 인식 기술은 이미지 내에서 장소, 사람, 감정, 사물 등 여러 유형의 요소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분석', 정말 꼭 필요한건가요?


매일 공유되는 30억 개의 이미지 중 상당수에 브랜드 로고와 제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 중 85% 이상이 브랜드에 대한 어떠한 텍스트도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브랜드 관련 소비자 분석을 실시할 경우, 텍스트 분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죠. 브랜드는 기존 텍스트 분석에 이미지 분석을 결합한 새로운 분석 방법을 도모해야 합니다.


이 가정을 바탕으로 신디지오(Synthesio)의 데이터 사이언스 팀은 신디지오만의 차세대 이미지 분석 기술을 개발하는데 1년이 넘는 기간을 투자했습니다. 신디지오의 NEW 이미지 인식 모델에는 최신 AI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정확한 분석과 잠재되어 있는 새로운 인사이트 도출에 효과적입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이미지 분석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Welcome Aboard the Synthesio Image Analytics Train

글로벌 소셜 리스닝 플랫폼 신디지오(Synthesio)는 브랜드 관련 시각적 콘텐츠에서 인사이트를 효과적으로 도출할 수 있도록 신디지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강력한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1. 브랜드 로고 식별 기능


신디지오는 최첨단 딥러닝 객체 감지 모델을 기반으로 로고 인식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주어진 이미지 내에서 브랜드 로고가 위치한 부분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인식 가능한 브랜드는 500개 이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브랜드의 로고를 인식할 수 있도록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신디지오의 로고 인식 기능은 모든 플랫폼을 망라하고 있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 상에서의 전반적인 브랜드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2. 이미지 내에서 요소 식별


실제 제품 소비 또는 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숨겨진 브랜드 관련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선 로고 인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디지오는 'Scene recognition'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신디지오의 장면 인식 기능은 사물, 장소, 활동, 색상, 이벤트, 사람, 동물 등으로 분류된 10,000개 이상의 요소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What Insights Can You Uncover With Image Analytics?

1. 심도있는 소비 패턴 분석


• 장면과 로고 인식을 결합하여 소비자가 제품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식별합니다.

• 소비 패턴과 관련된 전략적인 비즈니스 통찰력을 감지합니다.

•정확한 소비자 분석을 기반으로 파악한 잠재적 개선 및 혁신 요소를 제품 전략에 적용하세요.



2. 브랜드 인지도 향상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지지자를 식별하여 향후 Endorsement로 활용하세요. Nielsen에 따르면, 약 92%의 고객이 기존 광고보다 일반인들이 올린 콘텐츠를 더 신뢰한다고 합니다. • 온라인 상에서의 브랜드 존재를 파악하세요. • 브랜드가 언급된 텍스트 또는 시각 데이터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 로고가 포함된 모든 멘션을 찾아 Earned 및 Paid 캠페인을 기획하세요.


3. 브랜드 악용으로부터 온라인 평판 보호


• 로고의 무단 사용을 탐지합니다. • 부정적인 시각적 게시글을 찾아 잠재적 위기를 예측하고 경고합니다. • 텍스트와 이미지로 온라인 상 브랜드 평판을 관리하세요.


4.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에 ROI 활용


• 시각적 게시글에 대한 engagement와 브랜드 로고의 impression을 확인하여 자사 후원에 대한 ROI를 정확하게 측정합니다. • 온라인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스폰서십 투자의 실제 가치 및 효과를 파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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