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1 Game Industry Social Buzz Report. Social Media GOTY



안녕하세요, 에스엠투네트웍스입니다. 기존에 저희가 보여드렸던 여러 가지 산업군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담은 벤치마크 리포트들에 이어, 이번에는 조금은 색다른 분야의 버즈 리포트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바로, ‘게임’인데요!

작년 2020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는 우리의 삶을 정말 많이 바꿔놓았습니다. 그중에 하나는 사람들이 집밖으로 벗어나지 못해 집안에서 콕 박혀 하는 취미생활이 늘었다는 점인데요. 집콕박 취미 하면 떠오르는 대표주자, 게임이 바로 그 선두가 될 수밖에 없었죠. 닌텐도 스위치 게임 ‘동물의 숲’의 판매량이 기록적인 숫자를 찍고, 각종 온라인 게임들도 유례 없는 호황을 누리는 이 시기.

하지만 대조적으로, 게임업계의 뜨거운 감자가 있죠. 바로 불통입니다. 소비자와 소통하지 않고, 게임사만의 이득을 내세우며 잘못된 방식을 고수해 몰매를 맞는 게임들도 있죠. 이 상황에서,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는 것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특히 온라인 게임이 명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제 소셜 분석이 필수불가결하다는 뜻입니다.

에스엠투네트웍스 마케팅 인텔리전스팀은 2020년 온라인 게임 시장의 소비자 목소리를 분석한 2021 Game Industry Social Buzz Report를 발행했습니다. 2020년,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어떤 게임이 가장 핫했을까요? 소비자들의 관심은 어떤 키워드에 있었을까요?


넷마블을 포함해 총 5개의 상장 게임사를 대상으로 분석한 이 결과 또한, 하단의 링크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는 📃Full Report에서 확인해 주세요.




留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