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0 Korea Social Media Benchmark Report


“SNS는 열심히 운영 중인데, 우리 브랜드가 어떤 수준인지 가늠하기 어려워요. 업계 평균 수치는 어떻게 되나요?”

2020 대한민국 소셜 미디어 벤치마크 리포트. SM2Networks에서 발행한 이 보고서에는 국내 6개 산업군의 주요 브랜드들의 소셜 미디어 활동 성과를 가늠하기 위한 벤치마크 지표가 담겨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내 3대 소셜 미디어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유튜브에 대해 2019년 한 해 동안 분석을 시행하였고, 에스엠투네트웍스만의 Social Media Benchmark Index(SBX)를 도출해냈습니다.


Post, Engagement, Potential Reach

뷰티, 자동차, 유통, 음식, 카페, 전자 등 6개 산업군, 125개 브랜드 대상



353개의 계정, 67,145개의 포스트, 72,796,812라는 어마어마한 수치의 Engagement총량을 표본으로 본 리포트는 각 산업군, 각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성과를 면밀히 분석했습니다. 분석에 들어가는 기본 메트릭은 다음과 같습니다.


Input & Activities = Brand Action = Published Posts (Post per day)

인풋, 소셜 미디어 성과를 내기 위한 브랜드 액션은 발행된 포스트 수치, 즉 브랜드 측에서 게시한 일일 포스트량으로 계산했습니다.


Output = Audience Response = Engagement (Engagement per post)

아웃풋, 소비자의 반응은 포스트별 인게이지먼트를 대입했습니다. 좋아요, 댓글 등이 이 항목에 포함됩니다.


Outcome = Contents Quality & Brand Intimacy = Engagement Rate

컨텐츠의 질과 브랜드 친밀도, 즉 소셜 미디어 활동의 결과는 Engagement rate가 대변해줍니다.


Impact = Strategic and effective = SBX (Social Media Benchmark Index)

이 모든 수치를 합산해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활동이 얼마나 전략적이고 효과적인지를 SBX 지수로 치환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