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Cloud가 기업에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top of page

Marketing Cloud가 기업에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에스엠투네트웍스입니다.

지난 5월 23일 Salesforce Live에 참여해 보니 한국 기업들이 Salesforce 솔루션에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Salesforce Marketing Cloud 마케팅 개인화 및 자동화 솔루션에 관심 있는 고객사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왜 기업에서 Marketing Cloud를 사용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마케팅을 하고 싶다.

  • 데이터를 연결하여 고객을 파악하고 고객과 관련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

  • 실시간 결과 분석을 통해 성과를 관리하고 개선하고 싶다.

이러한 니즈가 있다면 Salesforce Marketing Cloud 도입을 검토 해 보세요!

1.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란?

Salesforce Marketing Cloud는 글로벌 기업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입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Salesforce Marketing Cloud 단일 플랫폼을 통해 고객 맞춤형 개인화된 여정을 설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이메일, 모바일, 소셜, 광고 등 멀티 채널에서의 캠페인 진행 및 성과 측정을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2. 왜 마케팅 클라우드가 필요할까요?


  • 첫째,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마케팅

마케팅 클라우드는 어려운 코딩 없이 누구나 간편한 드래그 앤 드랍과 같은 조작으로 고객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타겟 된 고객에게 원하는 메시지를 선택하여 고객과 유의미한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IT부서의 지원을 최소화하여 마케터 스스로 고객 데이터 세그멘테이션에서 캠페인 진행까지 진행 가능합니다.

  • 둘째, 다양한 채널 활용

마케팅 클라우드의 이메일 , 문자,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고객 터치포인트에서 실시간 개인화 메시지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셋째, 빠른 성과 분석

하나의 플랫폼에서 마케팅 데이터, KPI 등 의사결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상호작용 및 고객 참여를 효과적으로 이루어 내고 있는지 대시보드를 생성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하여 디지털 중심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같은 Salesforce의 상품인 Tableau, Marketing Cloud Intelligence (FKA Datorama)와 인티그레이션 하여 성과를 보다 사용자 친화적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 넷째, 자사 데이터 활용

서드파티 쿠키 데이터가 아닌 웹 사이트 행동이 태깅된 SDK를 가져 와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여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정보 보호 이슈에 덜 구애받고 보다 더 정확한 개인화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3. 어떤 기업에 마케팅 클라우드가 필요할까요?

고객 데이터를 마케팅에 즉각적으로 활용하여 구매를 유도하거나, 로얄티를 올리거나, 캠페인에 참여 촉진 등으로 ROI를 높이고 싶은 기업들에게 필요합니다. Salesforce Marketing Cloud는 전세계적으로 IT, F&B, 항공사, FMCG 등 전 산업군에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저희 에스엠투네트웍스는 IT, 패션, NGO, 미디어 등에서의 글로벌 구축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고객 여정을 어떻게 설정할 수 있나요?


자주 사용하는 Flow Control을 소개해 드리자면, 특정 조건에 맞게 고객을 세그먼트 할 수 있는 Decision Split, 컨텐츠 반응(오픈, 클릭)을 기준으로 고객을 세그먼트하는 Engagment Split 등이 있습니다. 별도의 세그먼트 조건이 없으면 Random Split을 사용하여 무작위로 고객을 나누어 A/B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IT 팀의 도움을 최소화 하여 마케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고객 관계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여보세요. 통합된 고객데이터로 Customer360을 구현해 고객 충성도를 획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적절한 고객에게,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메시지를, 적절한 채널을 통해 소통함으로써 성공적인 퍼포먼스 결과를 이루어 내기 위해서는 에스엠투네트웍스 Salesforce Makrteing Cloud 전담팀과 상담받아 보세요!



자세한 MarketingCloud의 기능 별 소개는 해당 글에서 소개하고 있으니 함께 참고해주세요!




Salesforce / Tableau 문의

※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m2marketing.co.k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