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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Social Media Benchmark Report] 주요 산업군 SNS 운영 성과 분석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바로, 에스엠투네트웍스(SM2Networks)에서 발행한 '2022 Korea Social Media Marketing Benchmark Index'​(이하 SBX 리포트)에 관한 소식인데요.​

에스엠투네트웍스 마케팅인텔리전스팀은 매년 국내 주요 기업들과 소셜미디어에서 생성되는 데이터(Buzz, Post, Mention 등)를 가지고 다양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소셜 데이터를 바탕으로 '벤치마크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발간한 이번 2022 SBX 리포트에는 더 다양하고 폭넓은 산업군을 대상으로 Views, Engagement 등 주요 지표 별 가치(Value)를 비교했습니다.​


2021년 한 해, 가장 우수한 소셜 미디어 성과가 나타난 산업군과 브랜드는 어디였을까요?



SNS 마케팅, 누가누가 잘하나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SNS 마케팅. "운영을 하고 있긴 한데 잘하고 있는거 맞나?", "다른 브랜드는 어떻게 하고 있지?" 한번쯤 이런 고민 해보셨을 겁니다. 다들 하니까 우리도 하긴 하는데 업로드양은 얼마나 할지, 어떤 내용을 올려야할지 등 많은 고민이 드실 텐데요. 이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SM2Networks에서 '2022 벤치마크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3대 소셜 미디어인 Facebook, Instagram, YouTube 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표가 사용되었으며, 산업별 리딩 브랜드의 Owned Channel 마케팅 성과를 벤치마킹하여 업계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의 고민을 단숨에 해결해줄 SBX 리포트, 한번 만나볼까요?



작년에 이어 올해 세번째로 발간한 SBX 리포트는 총 6개 산업군(뷰티, 패션, 프랜차이즈, 자동차, 이커머스, NGO), 9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총 277개의 owned channel, 33,655개의 Post, 35,366,138라는 Engagement를 가지고 SBX 지수 등 여러 지표를 산출해냈으며, 이 결과값으로 소셜 미디어 성과를 분석했습니다.


2022 SBX 리포트에는 3대 기본 지표와 2개의 임팩트 지표를 비롯해, EMV(Earned Media Value) 지표가 사용되었습니다. EMV는 반응(Engagement), 노출(Reach)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는 SM2Neworks 만의 브랜디드 광고 효과 측정 지표인데요. 채널의 영향력을 비용으로 환산한 값으로, EMV가 클수록 광고 효과 창출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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