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watch X Bluesky] 블루스카이 데이터, 브랜드워치 정식 오픈 💙
- Admin
- 4월 24일
- 3분 분량


💙 트위터 창업자가 다시 움직였다!
트위터 공동창업자인 잭 도시(Jack Dorsey)가 만든 새로운 소셜 미디어,
이름하여 Bluesky (블루스카이) ✨
2025년 4월 전체 가입자 수가 3,520만명을 돌파하며,
최근 7개월 간 이용자수는 월 평균 2.5배이상 성장했어요
가파른 성장세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블루스카이,
과연 블루스카이는 트위터의 대안이 될 수 있을까요?

💙 왜 요즘 사람들, 블루스카이로 몰릴까?
Elon Musk가 트위터를 인수하면서, 서비스는 빠르게 변화했습니다.
플랫폼 이름을 'X(엑스)'로 바꾸고, 유료 인증 제도를 도입하며,
알고리즘 운영 방식에도 큰 변화가 생겼죠.
🙄추천 피드에는 사용자와 무관한 콘텐츠가 넘쳐나고
🤔팔로우한 사람보다 낯선 계정이 더 많이 보이며,
💸 인증 배지는 '신뢰'가 아닌 '결제 여부'로 나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많은 사용자들이 트위터에 대한 피로감과 회의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새로운 대안을 찾으려는 움직임이 본격화 되었죠.
그 시점에 주목받기 시작한 플랫폼이 바로 Bluesky 랍니다!

💙 트위터와 닮은 듯~ 다른 구조
얼핏보면 트위터 같지만,
알고리즘, 운영 구조, 데이터 소유 방식까지 모두 새롭게 설계된 플랫폼이에요.
🔐 데이터도, 주인도 ‘나’
Bluesky에서는 트위터처럼 한 회사가 모든 데이터를 통제하지 않아요.
내 활동, 내 정보, 내 피드. 내가 선택하고 내가 관리합니다.
🧠 알고리즘 대신, 내가 선택하는 피드
“피드가 왜이래?” 라는 말, Bluesky에선 안 나와요.
보고 싶은 주제를 직접 고르고, 원하면 커뮤니티 피드도 만들 수 있어요.
📢 취향저격 커뮤니티 중심
Bluesky에서는 관심사별로 피드를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반려묘 피드‘, ‘다이어트 피드‘ 등 주제 기반으로
유저간 소통하고 팔로우하는 구조랍니다.

💙 블루스카이, 브랜드워치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빠르게 성장중인 Bluesky,
이제 브랜드워치에 정식 도입되어 실시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졌습니다.
✔️ 누가 어떤 주제를 이야기하는지
✔️ 어떤 키워드가 반응을 얻고 있는지
✔️ 기존 플랫폼과는 어떻게 다른 흐름을 보이는지
브랜드워치를 통해
차세대 소셜 플랫폼 Bluesky를 가장 먼저, 가장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SNS 트렌드의 시작과 확산,
그 모든 흐름을 데이터로 확인해 보세요!

브랜드워치(Brandwatch): Consumer Intelligence
🔍 광범위한 데이터 수집
소비자들은 브랜드, 제품, 트렌드에 대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의견을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X(트위터), 포럼, 커뮤니티, 블로그, 리뷰 사이트 등 방대한 소셜 데이터를 수집하여, 특정 주제나 브랜드에 대한 시장 반응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AI 기반 자동 분석
데이터가 많아도 분석이 어렵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Brandwatch Iris는 OpenAI의 ChatGPT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급증하는 트렌드와 소비자 반응의 원인을 도출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 시각적 보고서 & 대시보드 구성
단순한 데이터 나열이 아니라,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제공해야 효과적입니다. Brandwatch 대시보드를 활용하면 브랜드의 소셜 모니터링 데이터를 버즈 트렌드, 미디어 분석, 소비자 반응 등 다양한 위젯으로 구성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정확한 타겟팅 – Social Pannel
모든 소비자가 동일한 반응을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Social Pannel 기능은 X(트위터)와 Reddit의 데모그래픽 정보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타겟층을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연령대, 관심사, 행동 패턴을 가진 소비자 그룹을 보다 명확하게 파악하고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경쟁력 강화
소셜 미디어의 흐름은 빠르게 변합니다. 감에 의존한 마케팅이 아닌 객관적인 데이터와 AI 분석을 기반으로 소비자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것이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입니다.
📌 Brandwatch Consumer Intelligence를 활용해 시장의 흐름을 읽고 소비자와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세요!
🚀브랜드워치를 어떻게 활용하여 당신의 브랜드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고 싶나요?
더 많은 것이 궁금하시다면 디센트릭의 DnA팀을 찾아주세요 :)
비즈니스 관련 문의
Web : https://www.dxentric.co.kr/
E-mail : marketing@sam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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