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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백신 글로벌 소셜 버즈 분석


우리의 일상과 삶을 송두리째 흔들었던 코로나 바이러스.

작년 말부터 글로벌 제약회사들이 백신을 개발하고 FDA에서 최종승인이 나고 해외에서의 접종뉴스를 접하며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것이라는 희망에 부풀었습니다.

2021년 2월24일, 오늘 드디어 멀게만 느껴졌던 우리나라에서의 백신접종은 하루 앞으로 다가왔고,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백신이 전국으로 배송되기 시작했다는 뉴스를 설레는 마음으로 접하고 있습니다.

이에 에스엠투네트웍스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와 백신에 대한 글로벌 소셜분석을 진행하여 어떤나라에서, 어떤 백신에 대해 버즈량이 많았는지, 백신들간의 상관관계는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0년7월1일부터 2021년1월31일까지의 기간동안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높이 나타난 TOP7국가와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하여 소셜데이터를 살펴보았으며 해당 리포트에는 소셜 및 온라인내에서의 코로나 백신에 대한 국가별 버즈량 및 버즈추이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시노백, 시노팜, 얀센, 노바백스 주요 7개 백신에 대한 버즈점유율, 버즈추이와 같은 단순 정량분석뿐 아니라 각 백신에 대해 언급한 게시글을 통해 획득한 인게이지먼트(Engagement)와 잠재적 도달률(Potential Reach)과 포지셔닝 매트릭스 및 상관관계와 같은 심도있는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세한 리포트는 아래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다운로드 받기 : https://www.sm2marketing.co.kr/report-download-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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