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소셜 리스닝도 AI시대! 자동으로 인사이트를 생성해주는 Synthesio GenAI💫




"방대한 데이터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분석해야하나요?"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어떻게 뽑아야하나요?"

소셜 리스닝 분석을 진행하면서 늘 고객분들로부터 받는 질문입니다.

그동안 Synthesio의 파트너사인 저희가 고객분들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드렸는데요. 이처럼 방대한 양의 소셜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찾는 것은 컨슈머 인텔리전스 분야에서 오랫동안 큰 과제였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소셜 리스닝 툴에 생성형 AI를 접목시킨 Signals GenAI✨가 출시되었습니다.



Signals GenAI 가 특별한 이유1 : 다양한 분석 카테고리





GenAI에서 제공하는 분석 주제는 무려 42개!

Pain Points, Unmet Needs 등 브랜드 인사이트 분석 시 유용한 주제는 물론 Ipsos Global Trend, Ipsos Censydiam 같이 입소스 만의 분석 노하우가 녹여진 주제로도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Content Idea Generator, Personas 와 같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GenAI가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가상의 페르소나 인물을 생성해주는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Signals GenAI 가 특별한 이유2 : 쉽고 빠른 인사이트 도출



GenAI로 인사이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원하는 분석 주제를 클릭만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분석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GenAI가 분석 결과를 도출하는 시간은 단 몇 분 이내!

사용자는 분석을 진행할 토픽과 데이터를 정의만 해주면 됩니다.




Signals GenAI 가 특별한 이유3 : 기밀성 보장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생성형 AI가 있지만 이러한 도구가 모두 안전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Ipsos Synthesio는 고객의 기밀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Generative AI 제공업체와 함께 비공개 생산 환경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데이터는 Ipsos 또는 타사 AI 모델을 훈련하거나 개선하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Synthesio에서는 매우 엄격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 드립니다!





 




지금까지 GenAI가 특별한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그렇다면, 분석 결과를 잠깐 확인해볼까요?

화장품 브랜드인 '설화수'의 영어 멘션에 대해 브랜드 랜드스케이프 분석을 진행해보았습니다.







[긍정적인 인식]

Sulwhasoo is highly regarded for its luxurious skincare products that blend traditional Korean herbal wisdom with cutting-edge scientific innovation. The brand is known for its meticulous craftsmanship and commitment to promoting healthy and radiant skin. Consumers appreciate the brand's focus on holistic beauty and continuous scientific advancement.

설화수는 한국 전통의 한방 지혜와 최첨단 과학 혁신이 어우러진 럭셔리 스킨케어 제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세심한 장인 정신과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위한 노력으로 유명합니다. 소비자들은 총체적인 아름다움과 지속적인 과학적 발전에 초점을 맞춘 이 브랜드의 노력을 높이 평가합니다.


[부정적인 인식]

Some consumers have expressed concerns about the high price point of Sulwhasoo products, making them less accessible to a wider audience. Additionally, there have been comments about the brand's new packaging design being perceived as generic and lacking the traditional aesthetic that was previously associated with Sulwhasoo.

일부 소비자들은 설화수 제품의 높은 가격대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접근하기 어렵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또한 설화수의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이 기존 설화수의 전통적인 미학이 부족하고 평범하게 느껴진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분석 결과를 클릭하면 우측에 분석의 기반이 되는 실제 멘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거 없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이 아닌,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요약 분석을 해주는 것이지요☺️




 

AI와 만나 더욱 편리하고 유용해진 신세시오 Synthesio!

소셜 빅데이터 수집부터 분석까지 하나의 툴에서 손쉽게 진행해보세요 :)



No.1 소셜 인텔리전스 플랫폼 신디지오 (Synthesio)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블로그 원문 보러가기



비즈니스 관련 문의

E-mail : marketing@samhwa.com​



Σχόλια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