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6220

2021년 5월 12일

나만 모르는 호캉스 핫플, 다들 어디로 떠날까? - 호텔 인스타그램 트렌드 리포트

2021년 5월 14일 업데이트됨

Full Report 다운로드 : https://bit.ly/3b1CnSX


코로나 장기화로 해외여행은 물론 국내여행도 자유롭지 못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우리의 여행 욕구는 '언택트 여행'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냈습니다. 다양한 언택트 여행 중 '호캉스'가 특히 대세로 떠올랐는데요. 최근에는 MZ 세대 사이에서 호텔이 놀이터가 될 정도로 호캉스의 인기는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여행 대신 호캉스를 선택한 사람들, 또는 특별한 날을 추억하기 위해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호텔에서의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 이렇게 호텔로 여행을 떠난 사람들은 어떤 추억을 공유하고 어떤 기록을 남기고 싶어할까요? 지난 한 해 동안 인스타그램에서 발생한 호텔 데이터는 어떤 흐름을 보였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Buzz Volume # Engagement

# 신라호텔 # 시그니엘

인스타그램 내에서 해시태그 발생이 많이 일어난 10개 호텔을 선정하여 각 호텔 별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버즈량을 파악해보았는데요. 그 결과 지난 2020년 1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인스타그램에서 발생한 총 포스트 수는 298,460건이었습니다. 호캉스가 요즘 대세로 떠오른 만큼 정말 엄청난 수치였는데요. 1년 3개월 동안 10개 호텔 중 가장 많은 버즈가 발생한 호텔은 어디였을까요? 1위는 바로 '신라호텔'로, 2위인 파라다이스 호텔과도 16,158건의 차이를 보이며 타 호텔 대비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다음으로는 '파라다이스 시티', '시그니엘', '힐튼호텔'이 4만 건 내외의 포스트 수로 뒤를 이었습니다.

  • 전체 내용 블로그 보러가기: 클릭

  • 리포트 다운로드: 클릭